저기/인물

라스트 폰 트리에,시작되기전 끝나버린 인생을 봤어요,어둠속의 댄서

von3000 2018. 3. 2. 11:25
반응형

덴마크, 독일, 네덜란드, 미국, 영국, 프랑스, 스웨덴, 핀란드, 아이슬란드, 노르웨이. 10개국이 함께 제작한 영화.

라스트 폰 트리에 감독의 뮤지컬! 어둠속의 댄서!

노래도 좋고 가슴에 깊이 남는 영화가 되었다. 우울의 감독답게 깊은 슬픔과 우울이 또 다시 발목을 잡는다. 각오를 하고 봐야 한다. 슬퍼서가 아니라, 보기 괴로운 상황도 쏟아져 나오기 때문이다. 시력을 잃어가면서 억울한 상황에 몰린 가난하고 천진한 셀마의 이야기. 보는 내내 슬픔과 고통을 안겨 준다.

 

어둠속의 댄서

 

 

라스트 폰 트리에 감독이 어둠속의 댄서에 쏟아낸 감정은 아마 분노일거다.

극한으로 몰아가는 과정 내내 답답함과 분노가 쌓여가는 걸 느꼈다. 여기에 좀 더 부추기는 것들이 있다. 카메라가 급하게 흔들리는 움직임도 잦고, 노래와 연기가 이것이 현실인지 환상인지 모르는 연출로 어리둥절하게 만드는 것. 작가주의의 라스트 폰 트리에만이 가질 수 있는 것이지 않을까.

 

 

영화 OST!

라디오헤드의 톰 요크와 함께 부른 주제곡인 ‘I've Seen It All’의 가사가 비요크가 한 선택의 의미를 말해준다. 시력을 잃었음을 안경을 던져버리는 셀마. 그리고 흐르는 OST! ‘I've Seen It All’

 

라스트 폰 트리에의 뮤지컬 영화

 

 

 

나는 모든 것을 보았어요. 나무들도 보았구요.

 

미풍에 춤추는 버드나무의 잎사귀도 보았어요.

 

한 사람이 가장 친한 친구에게 죽임당하는 것을 보았어요.

 

시작되기도 전에 끝나버린 인생들도 봤어요.

 

난 내가 어땠는지 봤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도 봤어요.

 

난 모든 것을 보았으니 더 이상 봐야 할 건 없어요.

 

코끼리나 페루, 임금님은 보지 못했죠?

 

나에게는 그런 것보다 더 중요한 일이 있어요.

 

중국은 어떤가요? 만리장성은 본 적 있나요?

 

지붕만 무너지지 않는다면 모든 성은 대단하죠.

 

결혼해서 누군가와 함께 살고 싶은 생각은 하지 않나요.

 

솔직히 말해 저는 정말로 상관없어요.

 

나이아가라의 폭포를 본 적은 없지요.

 

그건 물일 뿐이에요. 물은 이미 봤어요.

 

에펠탑이나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요.

 

처음 태어났을 적의 맥박은 그보다 더 높았답니다 .

 

손자가 당신의 머리카락을 가지고 노는 것을 보고 싶지 않나요.

 

솔직히 말해 저는 정말로 상관없어요.

 

난 모든 것을 보았어요. 어둠도 봤고.

 

작은 섬광의 번쩍임도 봤어요.

 

내가 선택한 것도 보았고 내가 원하는 것도 보았어요.

 

그거면 충분하죠. 만약 더 보고싶은 것이 있다면 그건 욕심이죠.

 

난 내가 어땠는지 봤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도 봤어요.

 

난 모든 걸 봤으니 더 이상 봐야 할 건 없어요.

 

 

 

I've Seen It All

 

 

당신은 전부 다 보았죠. 당신이 본 것 모두

 

당신의 작은 스크린에 비춰 볼 수 있겠죠.

 

빛과 어둠, 큰 것과 작은 것

 

필요한 것을 마음속에 남길 뿐 아무것도 필요 없어요.

 

당신은 당신의 과거를 봤고 당신의 미래를 알지요.

 

당신은 모든 것을 보았고 이제 더 이상 봐야 할 건 없어요.

 

 

 

 

 

 

 

 

 

댓글과 공감은 저에겐 항상 힘이 됩니다. 꾸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