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기/이슈! ~

아베! 후지산을 주고서라도 자기는 살고 일본은 죽는다

von3000 2018. 3. 30. 16:06
반응형

 

 

아베! 후지산을 주고서라도 자기는 살고 일본은 죽는다.

 

 

절벽에 선 아베! ‘독도도발’ 왜곡교육 강행이…살려줄까.
일본이 독도 왜곡교육을 강행하면서 향후 한일관계는 물론, 동북아시아 전체에 '영토도발' 악재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일본 정부가 교과서의 내용을 학습지도요령과 그 해설서, 교과서 검정 등 3가지 단계를 통해 통제한다.
학습지도요령은 다른 2개 단계의 기준이 되는 최상위의 원칙이다. 학교교육법 시행규칙의 규정을 근거로 정해지므로 법적인 구속력을 가진다.
학습지도요령은 통상 10년 주기로 바뀐다. 한번 바뀐 내용을 되돌리려면 10년의 시간이 걸리는 것이다. 이날 확정된 고교 학습지도요령은 2022년부터 교육현장에서 적용된다.


 

사진출처,연합

 

 

이것은 북한의 평창올림픽 참가 발표 이래 진행된 두 달 동안의 변화가 트럼프 대통령의 북·미 정상회담 수용으로 불가역적인 방향으로 흐르기 시작했음을 일본이 인정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316, 아베는 문재인 대통령과 40분간 전화 회담을 하는 가운데. 4월 말의 남북 정상회담에서 납치문제를 논의해 줄 것을 요청하는 한편. 납치와 핵·미사일 문제를 포괄적으로 해결하고, ·일 국교 정상화를 추진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일간의 직접 대화에 의욕을 보였던 것이다.

 

아베는 평창올리픽 기간 중 강원 평창 용평블리스힐스테이에서 열린 한일정상회담에서 올림픽 이후가 ......"

이에 문재인은 아베 총리의 말씀은 북한은 비핵화가 진전될 때까지 한미 군사훈련을 연기하지 말라는 말로 이해한다그러나 이 문제는 우리의 주권의 문제이고, 내정에 관한 문제다. 총리께서 이 문제를 직접 거론하는 것은 곤란하다라고 강하게 반박했다.

 

 

서훈 국정원장이 고노 외상과 아베 총리에게 방북, 방미 성과를 설명하는 과정에서 13일 아베 총리와의 회담은 당초 15분으로 예정되었으나 1시간을 넘겨 진행됐다.

아베 총리는 한반도의 변화를 이끌어낸 문재인 대통령의 리더십을 높이 평가하고 납치문제 해결에 협력을 요청했다. 14일에는 스가 관방장관이 북·일 교섭의 용의가 있다고 언급하기에 이르렀다.

그럼에도 아베는 트럼프를 굳게 믿었다. '절친'이라고 하면서...  트럼프가 장사꾼인 걸 깜박 잊었나 보다.

 

 

4자회담

 사진출처,연합

 

 

관계에 어긋남이 시작된 것은 지난 8일 트럼프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과의 정상회담을 공표하면서다. “미국과 일본은 100% 함께 한다는 호언장담과는 달리 트럼트 대통령은 이 중요한 사안을 사전에 아베 총리에게 알리지 않았다. 트럼프는 이틀 후, 트위터에 대일 무역 적자가 지금 1000억 달러(110조원)에 달한다. 공정하지도 않고 지속적인 것도 아니다. 전부 개선될 것이다라면서 본격적인 일본 저격을 시작했다.

 

북한도 대일 협상을 준비하고 있는 듯하다. 북한 <조선중앙통신>38일 서울시와 서울대 인권센터가 일본군의 조선인 위안부 학살 영상을 공개한 사실을 들면서 관련 단체 대변인 명의로 "일본의 특대형 반인륜적 성노예 범죄에는 절대로 시효가 있을 수 없다"고 비난한 것을 보도했다.

또한 스가 관방장관이 북·일 국교정상화의 가능성을 언급한 뒤 317일에는 로동신문이 '일제 야수들의 특대형 반인륜적 죄악을 만천하에 고발한다'라는 제목의 논평을 발표했다.

 

이들 기사는 북한식 어법으로 북·일 국교정상화를 촉구하고 있는 것이며, ·일 협상을 염두에 두고 기선제압용으로 발표된 것이다. 식민지 지배 청산 문제를 들어 납치문제 제기에 대응하겠다는 것이며, ·일 국교정상화의 과정이 북·미 협상과 별도로 전개되어야 한다는 신호이.

 

 

주권문제

사진출처,청와대

 

 

 

최근 사학스캔들로 퇴진 압박을 받고 있는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지지기반인 우익세력을 의식해 독도도발을 이어가고 있다는 분석이 제기되는 가운데, 일본의 영토왜곡 교육이 최근 한반도 대화국면에서 높아진 '재팬패싱' 정도의 수준이 아니다.

여기서 하나 주목 할 것은 평창올림픽 기간에도 똑같은 입장을 내놓는다. 그 이전엔 더 말할 것도 없고..

 

 

이분들도 지켜봐야 한다. 진짜, 왕짜증! 바빠 죽겠는데...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도 이날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대학생리더십 아카데미 특강 뒤 만난 기자들이 유승민 대표의 한반도기 입장 반대에 대한 입장을 묻자 오랜 세월에 걸쳐서 힘들게 평창올림픽을 유치한 것 아니겠나라며 그러면 우리나라의 상징을 보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에..... (2018,1/17,광주일보)

하여튼 가만히 있으면 된다. 살다보면, 가끔 입이라는 건 밥먹을때만 써야할 때도 있다.

 

 

 

사진출처,SBS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드디어 헌법 개정을 해야 할 때가 왔다"며 "주역은 국민 여러분이다. 여러분의 이해가 없으면 할 수 없다"며 개헌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믿는 건 미국뿐이다. 장사꾼인 친구 트럼프 뿐이다. 17~19일 급하게 친구를 만나러 간다. 후지산이라도 들고가야 할 상황이다. 아베 본인이 살기 위해서는... 이렇듯 온갖 무리수들이 나오고 있다.

일본 방위상도 미국 간다. 후지산 만큼이나 무기를 사와야 아베가 살아남을 것이다. 그래 살아남을 거다. 그렇지만 일본은 없다. 정세분석을 좀 잘하시라. 아베! 당신은 후지산을 내주고라도 트럼프에 가는 동아줄에 매달려 살아나겠지만 발 밑을 보라! 일본은 없을 것이다.

 

 

 

 

홍준표와 아베

사진출처=일본 방송 캡처/온라인 커뮤니티(Service)

한두번만 써먹고 버리기엔 너무 아까워서...ㅋㅋㅋ

 

 

*다수의 선량한 일본국민들께는 죄송한 글이다. 양해부탁드려요. 꾸벅!

 

 

 

댓글과 공감은 저에겐 항상 힘이 됩니다.  꾸벅!

 

 

 

 

반응형